수익을 가져다 줄 저가 미국 주식 2가치 추천
주가수익률(P/E 비율)이 15 미만인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낮은 두 가지 미국주식 종목 Fulgent Genetics(NASDAQ:FLGT)와 FedEx(NYSE:FDX)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주가수익률(Price Earnings Ratio, 간단히 PER)은 주가의 상황을 판단하는데 사용되는 지표 가운데 하나로, 주가순자산비율(PBR)과 함께 자주 사용되는 용어이다. 미국에서는 P/E 또는 PE로 표시하기도 한다.
Fulgent Genetics(NASDAQ:FLGT)
첫 번째 기업은 코로나 바이러스 검사 툴 회사인 풀전트 제네틱스입니다. 향후 1년을 내다볼 때, P/E(분석가 추정치 기준)가 7보다 약간 높은 수준에 그치고 있는 기업입니다. 2021년 S&P500의 27% 상승률을 크게 웃도는 90% 이북의 주가 상승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비교적 싼 매수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펄젠트는 엄청난 매출과 수익 덕분에 이러한 놀라운 성과를 보여주었습니다. 2021년 9월 30일에 종료된 9개월 동안, 이 회사는 전년도에 보고한 성과 대비 거의 6배인 7억 4천 9백만 달러의 매출을 달성했습니다. 4억 3백만 달러의 순이익은 전년도 이익의 8배 이상입니다.
이러한 눈부신 결과는 COVID-19 테스트에 대한 강력한 수요 때문입니다. 따라서 2022년의 성공은 코로나 사태의 완화 또는 장기적은 지속 상태에 달려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오미크론이 대혼란을 일으키고 재개장을 위협하고 있는 가운데, 세상은 아직 위기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것이 분명합니다. 펄전트는 12월에 이 새로운 변종을 검출할 수 있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더 많은 변종이 나올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2022년에도 테스트에 대한 수요는 여전히 증가할 여지가 있다고 예상됩니다.
많은 것이 COVID-19에 의존한다는 점을 고려할 때 펄젠트는 위험 부담이 없는 매수는 아니지만, 상대적으로 낮은 가치로 볼 때 잠재적인 보상이 이 헬스케어 주식의 위험보다 클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FedEx(NYSE:FDX)
운송 서비스 기업인 페덱스는 2021년에 주식가격이 안정적이었습니다. 하지만 P/E가 14에 불과하기 때문에, 특히 P/E가 29에 조금 못 미치는 두 배로 거래되는 United Parcel Service와 비교하면, 주가가 상당히 저렴하게 보여집니다. 그리고 향후 FedEx의 주식 거래량은 UPS의 18배와 향후 수익의 12배에 달하는 큰 격차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투자자들은 특히 인플레이션이 상승하고 소비자들이 잠재적으로 허리띠를 졸라매면서 2022년의 물류 사업에 대해 염려를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신용카드 회사인 마스터카드는 지난 달 이러한 염려를 해소할 자료를 발표했습니다.
연휴 기간(11월 초에서 크리스마스까지 포함) 동안 지출은 1년 전보다 8.5% 증가했고 전자상거래 매출은 11% 증가했습니다. 2019년에 비해 모든 소매 판매는 10.7% 증가했고 전자상거래는 61% 이상 급증했습니다. 2021년 미국의 물가상승률이 1982년 이후 최고치인 6.8%에 달했다는 점을 감안하면 다소 의외의 자료입니다.
비록 이러한 추세가 오랫동안 함께 지속되지는 않을지라도, 이러한 데이터는 고무적입니다. 쇼핑, 특히 온라인 쇼핑의 상승은 FedEx에게 좋은 소식입니다. FedEx는 2021년 11월 30일에 종료된 기간 동안 235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이는 전년 대비 14% 증가한 수치입니다. 마스터카드의 데이터는 이러한 성장이 곧 끝나지 않을 것임을 시사합니다.
모든 투자는 본인의 결정에 따른 것이기 때문에 충분히 검토 및 파단 후 투자를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