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제약관련 미국주식 3가지 추천주 (글락소 스미스클라인, 사노피, 노바티스)

by 꿀팁 주는 언니 2022. 1. 16.

제약관련 미국주식 3가지 추천주 
(글락소 스미스클라인, 사노피, 노바티스)

제약관련 미국주식 3가지 추천주 (글락소 스미스클라인, 사노피, 노바티스)

간략한 요점

  • 글락소 스미스클라인(GlaxoSmithKline)은 강력한 호흡기 및 HIV 약물 치료제를 공급
  • 사노피의 엄청난 히트작 듀픽센트와 급증하는 백신 포트폴리오는 좋은 성장이 기대됨
  • 노바티스는 깊은 파이프라인뿐만 아니라 코센티스와 엔트레스토와 같은 블록버스터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난 30년 동안 미국의 평균 수명은 1990년 74.9세에서 2020년 78.8세로 증가했습니다. 이 중요한 수명 상승의 가장 큰 요인 중 하나는 의심할 여지 없이 제약기업의 제약 개발과 의학적 치료의 발전입니다.

 

앞으로 글로벌 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대형 제약사가 연구개발에 지속적으로 투자하여 혁신을 추진하는 동시에 수익과 수익성도 증대할 수 있어야 합니다. 여기 현재 확실한 매수세로 보이는 3대 제약관련 미국주식 종목을 소개해 드립니다. (주관적인 판단이 들어가 있으므로 참고하세요!)

 

글락소 스미스클라인(GlaxoSmithKline)

오늘날 가장 먼저 고려할 의료 종목은 영국에 본사를 둔 거대 기업 GlaxoSmithKline(NYSE:GSK)입니다. 현재 시가총액 1,140억 달러인 이 회사는 계속해서 유망한 새로운 치료법을 개발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이 제품의 최근 성공은 미국 식품의약국의 HIV 예방을 위한 카보테그라비어 주사제를 최근 승인한 것인데, 이 주사제는 10년 말까지 연간 최대 15억 달러의 매출을 올릴 수 있습니다.

 

이 회사는 호흡기 치료 분야(트렐리기와 누칼라 주도로)에서도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보여 올해 매출액이 5% 증가해 483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것이 다소 평범해 보일지 모르지만, 글락소 규모의 회사로서는 확실한 성과입니다. 더 좋은 것은, 2022년은 많은 견고한 성장의 시작처럼 보입니다.

 

GlaxoSmithKline은 향후 몇 년 안에 규제 승인을 받을 수 있는 류마티스 관절염 및 빈혈과 같은 심각한 상태에 대한 수십 개의 임상 말기 프로젝트가 있습니다. 분석가들은 이러한 노력에 힘입어 GlaxoSmithKline이 향후 5년 안에 4%의 연간 주당순이익(EPS) 성장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회사는 앞으로 다가올 특허 만료를 잠재적으로 상쇄하기 위해 수십 개의 초기 임상시험 프로젝트를 더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 45달러의 주가로 Glaxo는 이익 대비 주가(P/E) 비율 14의 시장 스매싱 배당 수익률 4.9%를 제공합니다. 이것은 회사의 파이프라인과 성장 전망을 고려할 때 합리적인 평가인 것 같습니다.

 

사노피 (NASDAQ:SNY)

투자자들이 주목해야 할 다음 대규모 바이오 종목은 프랑스에 본사를 둔 시가총액 1,290억 달러의 사노피(NASDAQ:(SNY) 입니다. 백신 부문의 붐과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천식 및 습진 치료제 듀픽센트 덕분에 사노피는 가까운 시일 내에 매우 성장할 것 같습니다. 애널리스트들은 2021년과 2022년 연평균 13%의 EPS 성장률을 예상하고 있는데, 이는 사노피와 같은 대형 제약주로서는 높은 수치입니다.

 

분석가들은 향후 5년 동안 연간 10%의 EPS 성장률을 전망하고 있어 Sanofi의 장기적인 미래는 밝아 보입니다. 회사 파이프라인에 있는 82개 프로젝트 중 48개가 임상 1상 또는 2상이기 때문입니다. 중장기적으로 매출과 수익을 높이기 위해 최소한 일부 임상중인 약품이 규제 승인을 받아야 할 것입니다.

 

현재 주식의 52달러 가격으로 투자자들은 사노피의 3.8% 배당 수익률을 불과 12달러의 순이익률로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사노피의 수익률과 건전한 가치평가가 혼합된 것은 투자자들에게 매력적으로 보여질 수 있는 여지가 있습니다.

 

노바티스 (NYSE:NVS)

현재 구매를 고려하고 있는 세 번째 바이오 종목은 훨씬 더 큰 규모의 노바티스(NYSE:NVS)입니다. 시가총액 2,100억 달러에 달하는 이 스위스 회사는 자사의 초대형 블록버스터 의약품인 코센티스와 엔트레스토(심장 장애)의 강력한 성장에 고무되었습니다. 분석가들은 이 회사의 매출이 2021년과 2022년에 연 5% 이상 증가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최상위 라인으로의 성장은 2021년과 2022년에 각각 10%와 5%의 EPS 성장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간단히 말해서, 노바티스의 가까운 미래는 멋져 보입니다. 다행히도, 그 회사는 향후 5년에서 10년 동안 심층적인 마약 수송관을 구축하는 데 많은 투자를 했습니다. Novartis는 종양학과 면역학과 같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분야에서 150개 이상의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점을 염두에 두고 분석가들은 회사가 향후 5년간 연간 7%의 수익 성장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하는 이유를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노바티스의 강력한 파이프라인과 매력적인 성장 프로파일에도 불구하고 주식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보입니다. 현재 주가는 90달러로 수익률이 부족한 투자자들에게 3.6%의 매력적인 수익을 제공합니다. 이 시장 변동 수익률은 13.5의 선물 P/E 비율로 고정될 수 있기 때문에 현재로서는 주식이 매력적입니다.